상품명 : 시장조사 및 시장수요예측 실무매뉴얼
저 자 : STEMI편집부  
페이지 수 : 157
판 형 : A4
출간일 : 2011년 6월 07일
출판사 : (주)전략기술경영연구원 (STEMI Consulting)

구입 및 문의
- (주)전략기술경영연구원 (STEMI Consulting)
- tel)02-463-5911. fax)02-463-5920

- 목 차 -

I. 시장조사분석(이론편)

1. 시장조사의 개요
1.1 시장조사[Market Research]의 정의
1.2 필요성

2. 시장조사의 분류
2.1 시장의 정의 및 분류
2.1.1 시장의 정의
2.1.2 시장의 분류
2.1.2.1 형태적 시장의 분류
2.1.2.2 수요 시장의 분류
2.2 조사의 정의 및 분류
2.2.1 조사[Survey]의 정의
2.2.2 조사[Survey]의 분류
2.3 시장조사의 분류
2.3.1 시장조사[Survey]의 분류
2.3.2 시장조사의 주요테마
2.3.3 시장조사 관련 주요변수
2.3.4 시장조사 주요변수와 조사대상·특성·내용의 관련성
2.4 시장조사의 방법
2.4.1 시장조사방법의 분류
2.4.2 시장조사목적에 따른 시장조사방법의 적용

3. 시장조사 프로세스
3.1 5단계 시장조사 프로세스
3.2 6단계 시장조사 프로세스
3.3 7단계 시장조사 프로세스
3.4 8단계 시장조사 프로세스

4. 본서의 시장조사 및 시장수요예측 프로세스
4.1 시장조사 프로세스
4.1.1 조사기획단계(Ⅰ)
4.1.2 조사실시단계(Ⅱ)
4.1.3 분석단계(Ⅲ)
4.1.4 보고서작성단계(Ⅳ)
4.2 시장수요예측 프로세스

II. 시장조사분석(실무편)

Part I : 조사기획단계

Step 1. 조사목적설정
Activity 1. 조사 Issue 제기
Activity 2. 현상파악
Activity 3. 조사목적 설정

Step 2. 탐색조사
Activity 1. 필요자료 리스트 작성
Activity 2. 자료수집
Activity 3. 분석정리

Step 3. 조사대상선정
Activity 1. 모집단의 결정
Activity 2. Sampling 방법의 결정
Activity 3. 표본크기의 결정

Step 4. 조사·분석방법의 결정
Activity 1. 조사방법의 결정
Activity 2. 분석방법의 결정

Step 5. 조사계획 수립
Activity 1. 조사비용의 산출
Activity 2. 조사일정계획수립
Activity 3. 조사계획서 작성
Activity 4. 조사수행기관의 결정

Part II : 조사 실시 단계

Step 6. 조사실시
Activity 1. 조사표(질문지) 작성
Activity 2. 실사
Activity 3. 자료검증

Part Ⅲ : 분석단계

Step 7. 집계·분석
Activity 1. 자료의 편집
Activity 2. 자료의 코딩
Activity 3. 자료의 분석·해석

Part Ⅳ : 보고서 작성 단계

Step 8. 보고서작성 및 보고
Activity 1. 전략도출
Activity 2. 보고서 작성 및 보고

III. 시장수요예측

Step 1. 현재 시장 분석
Activity 1. 총 시장규모 추정
Activity 2. 시장성장성 분석
Activity 3. 시장수익성 분석

Step 2. 미래시장 분석
Activity 1. 기존제품의 수요예측
Activity 2. 신제품의 수요예측 분석

Posted by STEMI

댓글을 달아 주세요